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수원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수원)=전순애 기자]수원시가 대소변 흡수 용품을 상시 사용하는 뇌병변 장애인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물품(기저귀) 구매 비용의 일부를 지원한다.

 

수원시는 ‘2022년 뇌병변장애인 대소변흡수용품 구입비 지원 사업대상자를 연중 모집하고, 예산 1800만 원(도비 30%·시비 70%)을 투입해 비용을 지원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매달 최대 5만 원까지 대소변 흡수용품 구매 비용의 50%를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금은 대상자 명의 계좌로 분기별(4)로 지급한다.

 

지원 대상은 수원시에 거주하는 뇌병변 장애인(2세 이상~64세 이하) 중 대소변 흡수용품을 상시 사용하는 중증 장애인이다. 뇌병변 장애가 주 장애가 아닌 부 장애에 해당해도 종합 장애 정도가 심한 장애인 시민은 지원받을 수 있다.

 

대소변 흡수용품 상시 사용 여부는 일상생활동작검사서가 첨부된 진단서로 판단한다. 대변·소변 조절 능력 2개 점수 모두 상당한 도움 필요(2)’, ‘수행 불가(0)’ 2점 이하에 해당해야 신청할 수 있다.

 

현재 수원시 관내 시설에 입소한 장애인이거나 다른 사업을 통해 구입비를 지원받고 있으면 사업 대상에서 제외된다.

 

본인 또는 대리인이 주민등록상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대리인은 신분증·위임장·가족관계증명서 등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평생 대소변 흡수용품을 사용해야 하는 뇌병변 장애인 가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장애인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삶의 질을 높이는 사업을 계속해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1-13 09:01: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