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양주시, 제4기 평내동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
  • 기사등록 2021-12-28 13:17:55
기사수정



 

평내동 주민자치위원 위촉식(사진=남양주시 제공)



[경기뉴스탑(남양주)=이윤기 기자]남양주시가 28일 평내동주민센터에서 4기 평내동 주민자치회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31명의 제4기 평내동 주민자치회는 공개모집과 배심원제를 통한 무작위 모집 방법으로 선발했다. 이들은 2022년부터 2023년까지 2년간 주민자치회 위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평내동은 앞선 20167월부터 주민자치회 시범실시 지역으로 선정돼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주민자치회로 전환했고, 자치 계획 수립 마을 의제 발굴 주민총회 자치 사업 추진 등 주민자치 대표기구로 활발한 활동을 폈다.

 

이유미 자치행정과장은 마을의 발전을 위해서는 지역의 특성과 주민 요구를 반영한 주민자치 기반이 자리 잡아야 한다. 주민자치회가 바로 이 역할에 앞장서는 주민 대표기구다. 특히 평내동 주민자치회는 시를 대표하는 주민자치를 보여주며 최근 열린주민자치 페스티벌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등 훌륭한 성과를 거뒀다고 말했다.

 

이어 평내동이 더 생동감 있고 주민 삶의 행복 터전이 되며, 새로운 비전을 갖춘 마을이 될 수 있도록 주민자치회 위원으로서의 자부심을 갖고 열심히 활동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위촉식에 참석한 한 위원은 평내동 주민을 대표한다는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 주민자치회 위원이자 주민의 한 사람으로서 평내동이 더 살기 좋은 마을이 될 수 있도록 다른 위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내년에도 환경·복지 등 다양한 시책을 주민자치회와 협력해 추진하고 자치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특성화 사업 등 다양한 지원도 지속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gchang.co.kr/news/view.php?idx=733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동연 경기도지사, 도의회 여야 대표의원과 차담회
  •  기사 이미지 경기도, 2022년 감염병관리위원회 정기회의
  •  기사 이미지 김동연 경기지사, 청내 현장 근무직원 격려 오찬 간담회
코리아넷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