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안산시청 (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안산)=육영미 기자]안산시는 28MBN 대강당에서 개최된 대한민국 좋은정책 대회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전국시장군수구청잡협의회와 MBN이 함께 주관한 대한민국 좋은 정책대회는 전국 기초지방정부의 우수정책을 발굴하고 이를 전국으로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268건의 우수정책이 접수되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

 

3단계로 이루어진 심사는 1차 서류심사를 통해 20건의 우수사례 선정 후, 2PT심사와 3차 국민심사를 통해 심사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였으며 경기도에서는 안산시가 유일하게 대상을 차지했다.

 

-가족 이음프로젝트 태아를 위한 품안애(상해 안심보험 임신부100 행복택시 대학생 본인 부담 등록금 반값 지원 어르신 무상교통 지원등  세대를 아우르는 전국 최초 복지정책이 총망라된 ‘종합 선물세트라는평을 받으며 시민 대다수가 어려움을 겪는 생애주기 전환기의 마중물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특히 민선7기 안산시가 전국 최초로 시행한 50개의 정책은 106개 지방정부에서 도입하며 안산이 하면 대한민국의 표준이 된다는 평을 받고 있다.

 

윤화섭 시장은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시민의 행복을 최우선 가치로 시민이 공감하는 정책을 추진한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져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모두의 삶이 빛나는 안산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온가족 이음 프로젝트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2021 전국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2021 지방자치 혁신대상에서 복지혁신분야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2-28 12:17: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