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양주시, 문화의 날 「아트 키트 딜리버리」 운영
  • 기사등록 2021-12-27 21:03:32
기사수정


 



문화의 날 「아트 키트 딜리버리」(사진=남양주시 제공)



[경기뉴스탑(남양주)=이윤기 기자]남양주시는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해 그간 잠정 중단됐던 문화 예술 체험을 집에서 쉽게 접할 수 있도록 202112월 마지막 문화의 날에 아트 키트를 딜리버리 서비스로 제공했다.

 

시는 남양주시 유튜브에 업로드된 문화의 날 홍보 영상을 보고 매마수(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삼행시 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들었던 문화 예술인에게 보내는 응원을 글을 남겨 준 시민에게 문화 예술 체험 프로그램 아트 키트’ 1종을 집으로 배송하는 아트 키트 딜리버리를 운영했다.

 

이번에 전달된 아트 키트는 인문학 키트(필사로 읽는 문학), 새활용 키트(환경과 함께하는 밀키 DIY 체험 키트), 환경 키트(자투리 종이로 만드는 폴딩 키트) 3종으로 구성됐으며, 버려질 수 있는 소재를 활용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아트 키트 딜리버리를 기획한 남양주시 문화예술과 임진희 주무관은 아직은 위험한 집 밖 문화 체험을 집에서 즐길 수 있도록 아트 키트를 구성했는데 시민들의 참여도와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라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경기도 문화의 날을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다양한 참여 방안이 개발됐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아트 키트중 인문학 키트(필사로 읽는 문학)에 참여한 시민들의 필사 노트는 ‘2022년 문화의 날시민 참여형 전시를 통해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문화예술과 광장이벤트팀(031-590-7324~7)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gchang.co.kr/news/view.php?idx=733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동연 경기도지사, 도의회 여야 대표의원과 차담회
  •  기사 이미지 경기도, 2022년 감염병관리위원회 정기회의
  •  기사 이미지 김동연 경기지사, 청내 현장 근무직원 격려 오찬 간담회
코리아넷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