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최대호 안양시장, 장애인단체로부터 잇따라 감사패 받아
  • 기사등록 2021-12-24 21:30:13
  • 수정 2021-12-24 21:32:56
기사수정



지난 23일 장애인활동지원단체 감사패를 받고 있는 최대호 안양시장(사진=안양시 제공)


[경기뉴스탑(안양)=장동근 기자]최대호 안양시장이 장애인관련 단체로부터 잇따라 감사패를 받으며, 흐뭇한 연말연시를 맞고 있다.


안양시는 장애인복지에 기여한 공로로 최대호 시장이 24()전국장애인부모연대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고 전했다. 또 전날인 23일에는 지역의 4개 장애인활동지원 기관(관악·수리장애인종합복지관, 안양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 밀알장애인자립생활센터) 관계자들이 시청을 방문해 최 시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고 덧붙였다.


전국장애인부모연대는 지난 7일 아룸센터 누리홀에서 열린전국 장애인부모 활동가 대회에서 최대호 시장을 포함한 4명의 단체장(이용섭 광주광역시장·정원오 서울시 성동구청장·김일권 경남 양산시장)을 장애인복지 유공 수상자로 선정했다.


전국장애인부모연대는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들을 대상으로 복지 및 권익 옹호를 위한 사업에 주력하는 단체다.


최 시장은 경기도 유일의 수상자로서 안양시가 발달장애인의 재활과 자립, 장애인가족의 권익 증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또한 2019년부터 발달장애인 생활일자리 사업을 새롭게 추진, 30명의 발달장애인들이 어린이집과 병원 등에 취업했고, 내년에는 35명으로 늘려 고용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장애인문화체험 여행을 위한해피버스’, 배리어프리 영화관람 지원 등의 눈에 띄는 사업추진은 물론, 특히 오는 20239월 준공을 목표로 금년 9월 장애인복합문화관도 착공한 상태다.


이혜진 경기도장애인부모연대 안양시지부 회장 등 임원진 5명은 최 시장을 접견, 이와 같은 사업추진에 대해 감사패와 표창장을 전달하며 고마움을 전했다. 최 시장 역시 장애인 인식개선과 정책개발에 더욱 몰두할 것을 약속했다.


지역의 4개 장애인활동지원기관은 지난 2007년부터 장애인 활동보조, 방문목욕과 간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는 기관으로서 장애인복지증진에 기여한 점을 기려 최 시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최 시장 역시 장애인 재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최 시장은 이날 자신의 SNS에서장애인복지 사각지대가 없도록 더 많이 챙기겠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장벽을 허무는 힘을 안양시가 함께 만들어가겠다고 감사패 수상 소감을 전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gchang.co.kr/news/view.php?idx=732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경기도 R&D관리시스템과 범부처 RCMS 연동 업무협약식
  •  기사 이미지 경기도 행정2부지사- 에스토니아 탈린시장 면담
  •  기사 이미지 경기도청, 광교신청사로 이사 시작
코리아넷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