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주거복지대상 지자체 성과평가’ 국무총리상 수상(사진=고양시 제공)



[경기뉴스탑(고양)=이윤기 기자]고양시가 지난 23일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2021년 제1 주거복지대상 지자체 성과평가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주거복지문화대상에서 종합대상을 수상한 것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주거복지 분야 수상 성과다.

 

시는 공공 임대주택 공급 지역주민과 상생하는 집수리 지원 계층별·생애주기별 주거복지 정책 등 다양한 주거복지 사업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 7월에는 다양한 주거복지 사업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할 고양시 직영 고양시 주거복지센터를 개소했다.

 

고양시 주거복지센터는 시 각 부서에 흩어져 있는 다양한 주거복지 정보를 한 번에 제공한다. 이를 위해 시는 주거복지관련 단체·유관기관·소관부서로 이루어진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주거취약계층은 주거복지전문가 양성교육을 통해 양성된 전문상담사의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시는 이외에도 사회주택·고양형 임대주택 공급 노후 주택개조 및 주거환경개선 활성화 맞춤형 주거서비스 제공 등 지역에 특화된 주거복지 사업을 추진했다.

 

이춘표 고양시 제2부시장은 앞으로도 주거실태조사를 통해 주거취약계층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다각적인 주거복지정책을 실시해 쾌적한 주거환경 실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2-24 13:40: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