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수원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수원)=전순애 기자] 수원시가 ‘2021년 제4차 수원시 청소년안전망 실행위원회회의를 열고, 위기 청소년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9일 오후 2시 팔달구 수원시청소년재단에서 열린 회의는 고위기 청소년에 대한 사례관리·기관 연계 방안 등을 모색해 맞춤형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위기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했다.

 

김은주 수원시 교육청소년과장을 비롯한 수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 관련 기관 관계자로 구성된 수원시 청소년안전망 실행위원회는 극심한 심리적 불안감을 호소하는 고위기 청소년에 대한 통합 관리·지원 여부를 심의하고, 해당 청소년을 지원하기로 했다.

 

지원 대상자로 결정된 고위기 청소년은 수원시가 연계해준 청소년안전망 관련 기관에서 심리상담 치료 프로그램을 비롯한 의료비 지원 등 맞춤형 지원을 받게 될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실행위원회는 ‘2021년 위기청소년 통합서비스 연계 실적을 공유하고, 청소년안전망 선도사업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수원시는 올해 10월까지 위기 청소년에게 수원지역 청소년 지원 관련 기관과 내부 자원을 활용한 상담·정서적 지원(18454), 사회적 보호(13), 기초생활·경제적 지원(34), 교육·학업 지원(16), 의료 지원(4), 문화생활 지원(265) 18786건의 서비스를 연계했다.

 

또 상담 분야 자격과 경험을 갖춘 전문가가 위기 청소년과 지속해서 소통하고, 지역사회 자원을 연계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위기청소년 청소년동반자 지원 서비스는 상담·정서적 지원, 여가·문화 활동 지원 등 23550건을 제공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2022년에 신설하는 청소년안전망팀을 활용해 고위기 청소년 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정책을 집중적으로 개발하겠다청소년 보호·지원 사업의 효과적인 추진을 위해 위원회 위원들을 비롯한 청소년 관련 기관과 긴말한 협조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안전망사업은 위기 청소년을 신속하게 발굴하고 다양한 지역자원과 연계해 효율적·체계적 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으로, 수원시는 지난 2019년 여성가족부가 주관한 지자체 청소년안전망 시범사업지자체로 선정된 이후 올해로 3년째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2-09 08:15: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