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아이사랑 놀이터 이용수기 공모전 입상자들이 권도희 육아종합지원센터(가운데)과 함께 했다.(사진=군포시 제공)

 

[경기뉴스탑(군포)=장동근 기자]군포시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난 1130아이사랑 놀이터 이용수기 공모전시상식을 개최했다.

 

군포시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군포시 육아종합지원센터가 운영하고 있는 아이사랑 놀이터 프로그램 이용자들의 이용 소감을 공유하기 위해 열렸다.

 

아이사랑 놀이터 프로그램 중 수리수리 놀이터,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대체 프로그램으로써 다양한 놀잇감을 연계하여 줌(ZOOM)을 통해 가정에서 놀이키트를 직접 만들어보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놀이지도사의 놀이코칭 프로그램 중 누리놀이, 양육자가 영·유아기 자녀의 놀이의 중요성과 가치를 인식하여 부모의 놀이역량 증진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쑥쑥 플레이체크업은 표준화된 검사를 토대로 놀이지도사와 양육자가 1:1로 심층적인 놀이코칭을 하여 부모의 바람직한 양육관 확립을 모색하고 있다.

 

이번 아이사랑 놀이터 이용수기 공모전에는 31, 37건의 이용수기가 접수됐으며, 외부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 우수상 1, 장려상 5 등이 최종 선정됐다.

 

최우수상 수상자인 이고은 씨는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돼 너무 기쁘다. 아이들과 학부모를 위한 군포시 육아종합지원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가정에서 아이들에게 보다 나은 양질의 교육 내용을 전달할 수 있어서 만족도가 높다고 밝혔다.

 

권도희 육아종합지원센터장은 "이번 이용수기 공모전을 통해 이용자들의 따뜻한 이야기를 함께 나눔으로써 프로그램 운영 활성화에 도움이 됐다, ”이용수기 공모전 사례집 발간을 통해 ·유아 놀이 체험공간인 아이사랑 놀이터가 적극 홍보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군포시 육아종합지원센터는 군포시가 학교법인 우일학원(안양대학교)에 위탁하여 운영하는 시설로 아이사랑놀이터 수리점 장난감도서관 산본점 장난감도서관 송부점 퐁당퐁당수리샘 물누리체험관(20221월 개관 예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육아와 관련된 다양한 어린이집 지원사업, 가정양육지원사업 등을 통하여 군포시민들에게 함께 키우고 함께 웃는 맘편한 행복한 육아실현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www.gpscc.or.kr/index.asp) 참고하면 알 수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2-07 12:10: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