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한국바리스타스쿨 경기지부 김나연 강사가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사진=부천시 제공)


[경기뉴스탑(부천)=육영미 기자]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지난 15060 신중년 1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2021년 제2기 커피머신관리사 2급 양성과정수료식을 개최했다.

 

커피머신관리사 교육은 은퇴 이후 커피에 관심이 많거나 재취업 및 카페창업 등 인생2막을 준비하는 신중년을 위해 커피와 관련된 전문지식과 커피머신 관리법을 배우는 전문가 과정이다.

 

이번 교육은 612회에 걸쳐 커피추출방법과 커피머신 구성과 분해, 청소, 조립방법을 배우고 기기 고장시 해결방법과 관리 등 현장에서 필요한 전문적인 교육으로 진행됐다.

 

또한 코로나19 거리두기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였으며, 교육생 전원이 해당과정을 수료하고 커피머신관리사 2급 자격증을 취득했다.

 

교육생 김○○씨는 나이들어서 배움이 낯설었는데 동료들과 함께해서 잘 마무리 할 수 있었다한잔의 커피가 나오기까지 얼마나 많은 과정이 섬세하게 작용하고 관여하는지 알게 되어 더욱 소중한 시간이었고 기회가 된다면 커피머신관리사 1급 과정도 수료하여 실전에서 활용하고 싶다고 말했다.

 

교육을 이끈 한국바리스타스쿨 경기지부 김나연 강사는 “12회 강의가 금방 끝났다고 느낄 정도로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교육생분들의 열정에 감사를 드린다이번 커피머신관리사 교육으로 전문성을 높여 재취업이나 창업 후에도 도움이 되시길 바란다고 축하인사를 전했다.

 

이자원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장은 커피머신이라는 전문가 과정을 통해 교육생분들이 카페창업이나 취업에 당당하게 도전을 하시기를 바란다.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내년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신중년의 인생이모작을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2-03 20:17: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