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생활문화센터 하다 전경(사진=하남시 제공)



[경기뉴스탑(하남)=박찬분 기자]하남시는 국무조정실에서 주관한 2021년 생활SOC 공모전 우수사례 분야에서 국무조정실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3일 밝혔다.

 

생활SOC 공모전은 국무조정실 생활SOC추진단의 주최로 일상생활에 필요한 인프라인 생활SOC 사업들에 대해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 다양한 정책 제안을 위해 개최했다.

 

시는 이번 공모전에 생활문화센터 하다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라이브 공간 플랫폼이란 주제로 응모해 성과를 인정받았다.

 

생활문화센터 하다는 지하보도 등 유휴공간을 활용해 시민의 생활문화 활동을 지원하는 공간으로 202012월 개관한 시설이다.

 

이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걸맞게 공간 예약에서 개방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언택트 방식으로 운영해 이용자의 편의 증진과 지하공간의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또 이용이 낮은 지하보도를 칸막이 공간으로 조성해 취향공동체 발굴, 역량강화 교육 등 시민들이 서비스 수요자에서 기획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김상호 시장은 지하보도 등 유휴공간을 활용해 조성한 생활문화센터 하다가 생활SOC 공모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기쁘다시는 앞으로도 능동적인 지역 주민참여 활성화를 통해 지속가능한 주체적 지역문화 생태계를 조성하고, 다양한 공동체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2-03 13:30: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