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김포시청 (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김포)=육영미 기자]김포시는 24일 경인일보가 주관하는 2021 경인히트상품지자체부문 도시브랜드 대상을 받았다.

 

올해로 30회째를 맞은 경인히트상품은 지자체와 기업체를 대상으로 소비자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상품과 지자체만의 특화서비스를 심사해 지자체 부문 4, 기업체 부문 26개의 상품과 서비스가 선정됐다.

 

김포시는 시의 상징성과 미래상을 글꼴로 형상화한 김포평화체의 개발과 활용으로 시의 도시브랜드 향상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2021 경인히트상품지자체부문 도시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김포평화체는 김포 출생 의병장인 중봉 조헌의 필체를 바탕으로 평화로운 삶을 지향하는 김포의 상징성과 미래상을 형상화하여 개발했으며, 김포시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무료로, 자유롭게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도록 공개하고 있다.

 

또한, 한컴오피스 기본서체로 탑재하여 국내외 다양한 기업과 관공서에서 활용하고 있으며 김포평화체를 활용한 대표홈페이지 제작, 공문서 및 대외 배포용 자료 제작, 공공현수막과 공사현장 가설울타리 디자인 등에 적용하여 전용서체를 활용한 김포시 브랜드 향상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김포시의 역사적, 문화적, 사회적 특성을 시각화한 전용서체의 지속적인 활용과 콘텐츠 제작으로 한반도 평화를 선도하는 김포시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1-29 21:34: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