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양시, 『관양 그리니티시티』조성사업 25일 착공식 - 관양고 주변(관양동 521번지 일원) 총면적 157,081㎡. 1,345세대 공급. - 최대호 시장, 청년 및 주거취약계층의 주거안정과 지역발전 기여 기대
  • 기사등록 2021-11-26 22:51:53
  • 수정 2021-11-26 23:12:09
기사수정




관양그리니티시티 조감도(사진=안양시 제공)


[경기뉴스탑(안양)=장동근 기자]안양시는 25일 관양고 주변(안양시 동안구 관양동 521번지 일원) 도시개발사업인관양 그리니티시티조성 착공식이 현장에서 있었다고 26일 밝혔다.


그리니티시티는 최첨단 스마트 서비스에 IT를 기반으로 주민과의 소통이 융·복합된 컨버전스(Convergence) 네이밍을 의미한다.


안양시와 안양도시공사, 경기주택도시공사 등 3개 기관이 힘을 모아 추진하는 공공도시개발사업으로 안양에 조성되는 첫 스마트시티이기도 하다.


청년, 신혼부부, 주거 취약계층을 위한 공공임대 300세대를 건립하고, 20년 장기전세형 613세대를 포함해 총 1,345세대의 주택을 공급할 계획이어서 청년층과 취약계층 주거안정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아울러 스마트서비스가 도입됨으로써 주민과 함께 소통하는 스마트홈서비스와 학생들 통학안전을 위한 지능형 스마트교통 인프라가 구축된다.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미스트분수가 들어서는 녹색공원 조성 등 총 24가지의 다양한 스마트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공동사업시행자인 경기주택도시공사와 안양도시공사는 이번 착공식을 시작으로 2024년 부지조성 및 건축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최대호 시장은 관양 그리니티시티는 안양의3 스마트시티 플랜’(관양그리니티시티, 인덕원주변개발, 박달스마트밸리) 중 가정 먼저 삽을 뜨게 됐다며, 주택부족 문제 해결에 일조하고, 문화복지와 공원녹지 등 공공시설을 배치해 삶의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전했다. 인덕원 일대 도시개발사업과 지역의 성장동력이 될 박달스마트밸리도 계획대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최 시장은 또 안양시·경기주택도시공사·안양도시공사가 공동 추진하는 지역의 첫 스마트도시로서 새로운 성장모델이 되고 지역발전에도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편 이날 착공식은 최대호 안양시장, 경기도의회 김종찬·문형근 의원, 안양시의회 최우규 의장과 박준모 도시건설위원장, 각 유관단체장, 지역주민 등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소하게 진행됐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gchang.co.kr/news/view.php?idx=717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평택 화재 순직 소방공무원(故 이형석·故 박수동· 故 조우찬) 합동 영결식
  •  기사 이미지 오병권 경기도지사 권한대행, 코로나19 광주시 선별진료소 등 현장 방문
  •  기사 이미지 경기도형 탄소중립 선도사업 발표
코리아넷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