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사람모여라  활동 공유회(사진=오산시 제공)



[경기뉴스,(오산)=전순애 기자]오산이음문화도시센터(센터장 유종대)는 시민 주도의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하고 아이디어 실험의 기회를 제공해 문화도시 오산의 가능성을 확인하고 생활문화를 바꾸는 프로젝트 [오산사람 모여라] 공모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행정심의와 인터뷰심의를 거쳐 프로젝트8253(오산시 신규 이주민을 위한 <</span>웰컴 오산> 프로젝트) 마스크를 사랑하는 모임팀(이 세상에 하나뿐인 마스크로 상점이름 캘리그라피) 매화향기팀(다른 우리) 죽미령교차로팀(오산 어른이들의 문화 놀이터) 바람의정원팀(내 마음의 치유농업과 환경보호 in 오산천) 우리끼리 나눠먹는 친환경 농사문화체험팀(나는 금손 농사꾼이다) ORUN(PLOGGING WITH OSAN) 민들레팀(환경위기해결 어렵지 않아요!) [오산사람 모여라] 공모사업 최종 8개 시민주도 커뮤니티를 선정했다.

 

지난 928~29일에는 이 8개 팀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프로그램 <</span>당사자성의 발견>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일상 속에서의 다양한 문화를 콘텐츠로 담아내는 커뮤니티의 사례들을 가지고 시민들이 지역문화 기획자로서 가져야 하는 관점과 태도에 대해 함께 논의했다.

 

930~1110일까지 8개 커뮤니티들이 프로젝트를 실행하고 지난 18일 오산장터 커뮤니티센터에서 결과공유회를 개최했다. 각 팀들이 진행했던 프로젝트의 내용과 소감 등을 공유하며 커뮤니티 간 이음을 이룰 수 있었다.

 

이번 [오산사람 모여라] 공모사업 결과공유회에 참여한 시민들은 앞으로도 문화도시오산에서 우리가 직접 실험해보고 수행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졌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이야기했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블로그 문화도시오산과 문화도시오산 공식 SNS(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확인 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사항은 오산이음문화도시센터 031-379-9932, 9933로 연락하면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1-24 22:53: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