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김상돈 의왕시장이  17일 갈미한글공원에서 열린 문화로 행복한 의왕」 우리 마을에 가면한글길 걷기행사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의왕시 제공)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의왕시는 지난 17문화로 행복한 의왕우리 마을에 가면한글길 걷기행사를 갈미한글공원에서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김상돈 의왕시장이 자리를 같이해 시민들과 한데 어울리며 한글길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2021년 경기도 문화의 날 문화예술지원프로그램문화로 행복한 의왕지원으로, 의왕문화원이 주관하여 의왕시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여 진행됐다.

 

참여 시민들은 한글 관련 문화유산이 살아있는 갈미한글공원, 명상의 숲길, 임영대군묘 및 사당 등을 걸으며 한글길의 의미를 되새기는 한편, 진도북춤, 12채 장구춤, 서한우 버꾸춤 등 전통문화공연을 함께 즐겼다.

 

임태성 문화체육과장은 마을길을 함께 걸으며 지역문화유산의 의미를 재조명하는우리 마을에 가면은 의왕문화원의 노력과 시민들의 참여로 3차례에 걸쳐 화합의 장을 마련해 왔다, “앞으로도 우리지역 고유의 문화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시도를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1-18 11:18: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