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군포시 금정동 주민자치회 위원들이 친환경 EM을 활용해 생활용품을 만들고 있다.(사진=군포시 제공)


 

[경기뉴스탑(군포)=장동근 기자]군포시 금정동 주민자치회는 마을환경개선분과를 주축으로 1026친환경 EM(미생물 복합체) 명품마을 만들기사업의 일환으로 EM 샴푸와 세제를 제작했다.

 

이번 행사는 주민자치회 위원 및 주민자치센터 동아리 수강생들의 재능 기부로 이뤄졌고,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해 오전에는 EM 세제, 그리고 오후에는 EM 샴푸 제작 등 두차례로 나눠 진행됐다.

 

금정동 주민자치회의 친환경 EM 명품마을 만들기사업은 지난 2019년 경기도 공모사업으로 선정돼, 같은 해 3개월간 5차례에 걸쳐 EM 교육을 실시하고 EM 샴푸와 세제를 제작했으며, EM 흙공도 만들어 마을하천 수질개선에 사용한 바 있다.

 

금정동 주민자치회는 이날 만든 EM 샴푸와 세제를 금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연계해서 11월 초 사랑의 쌀 나눔 행사에 기부하는 등 이웃사랑도 실천할 계획이다.

 

나순실 금정동장은 환경 보호를 위한 주민자치회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금정동을 살기좋은 마을로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치주 금정동 주민자치회장은 내년과 내후년에도 지속적으로 금정동 친환경 EM 명품마을 만들기사업이 활성화되기를 바란다, “이 사업이 금정동 주민자치회의 고유 브랜드 사업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0-27 10:25: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