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군포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긴뉴스탑(군포)=장동근 기자]군포, 안양, 의왕, 과천 등 4개시는 학생들의 건강과 학교급식의 품질 향상, 유기농 김치의 우수성 홍보를 위해 학교급식에 유기농 김치를 사용하는 것을 확대하기로 했다.

 

()안양·군포·의왕·과천 공동급식지원센터(공동이사장 한대희 군포시장, 최대호 안양시장, 김상돈 의왕시장, 김종천 과천시장)1027일 군포시청에서 4개 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도 정기이사회를 열어, 이같은 내용을 포함한 2022년도 주요 사업들을 심의, 의결했다.

 

4개시 공동급식지원센터는 유기농 김치 사용을 독려하고 유기농 김치 생산업체 점검과 견학, 시식회 등을 갖기로 했다.

 

유기농 김치란 물과 소금을 제외한 유기농산물을 95% 이상 사용하고 유기적인 환경에서 제조한 김치를 말한다.

 

급식지원센터는 또한 시민들이 바른 식생활 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매달 식생활 자료를 SNS 등을 통해 배포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건강한 식생활을 주제로 중학생들이 참여하는 강연과 토론, 홍보 등 청소년 친환경 급식 서포터즈 운영, 전문강사를 초빙해 초중고생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하는 친환경 식재료 강연과 조리실습 등도 실시하기로 했다.

 

이날 이사회에서 4개시 공동급식지원센터 대표의장인 한대희 군포시장은 체력은 국력이하는 말이 있듯이, 우리 학생들이 대한민국 미래세대의 주축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친환경적인 학교 급식의 확산을 위해 4개시가 더욱 힘을 모아나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안양·군포·의왕·과천 공동급식지원센터는 4개 시장들이 당연직 공동이사장을 맡고 있으며, 이번 이사회에서는 순번에 따라 한대희 시장이 대표이사(임기 2)로서 회의를 주재했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 청소년청년정책과(031-390-0581)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0-27 10:23: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