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의왕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의왕시는 19일 고천동평생학습센터에서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생학습마을 공동체 조성을 위한 마을활동가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지난 831일부터 928일까지 주 2회씩 총 8회에 거쳐 실시한 마을활동가 양성과정 수료생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비대면 교육과정으로 인해 진행되지 못했던 수료식을 병행했다.

 

수료생들은 교육과정 종료 후 의왕을 4개 권역으로 나눠 지역의 특성과 자원을 활용한 마을 계획을 세우고, 본 워크숍을 통해 현실에 적용 가능한 실행 계획을 수립했다.

 

수료식에 참석한 김상돈 의왕시장은 마을활동가들의 열정이 우리가 살고있는 의왕과 마을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져 시민 모두가 행복한 마을공동체를 만들어나가길 기대한다, “마을활동가분들이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시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에서는 이번 워크숍에서 수립한 마을계획이 지역과 마을의 특성을 살려 실행될 수 있도록 신규 평생학습마을공동체 육성에 힘쓸 계획이며, 평생학습마을 공동체 활동에 관심 있는 분들은 의왕시 평생교육과(031-345-2559)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0-19 10:29: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