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정기홍 주함부르크총영사, 국토교통부, 자치단체 관계자들에게 부천시 ITS지능형교통체계(ITS)를 설명하고 있다.(사진=부천시 제공)


 

부천시와 부천도시공사는 독일 함부르크에서 1011일부터 15일까지 개최하는 27ITS 세계총회에 참가하여 부천의 우수한 지능형교통체계(ITS·Intelligent Transport Systems)운영 기술과 부천형 스마트시티를 홍보하고 있다.

 

ITS 세계총회는 지능형교통시스템 분야 최고 권위의 전시·학술대회로 미주, 및 아시아 태평양 3개 대륙의 주요 도시에서 개최한다. 부천시는 지난 2019 싱가포르에서 열린 제26회 총회에서 ITS 기술을 인정받아명예의 전당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 총회 기간 동안 부천시와 부천도시공사는 국토교통부(이윤상 도로국장)에서 운영하는 한국관에 ‘D.N.A. BUCHEON(Data. Network. Artificial Intelligence BUCHEON)’이라는 주제로 참여하고 있다.

 

시는 국토교통부의 지원을 받아 내년까지 도시 전역의 차량이동 데이터(교통량, 통행속도, 대기행렬 등)를 실시간으로 수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다.

더불어 도시 전역에 확대 구축 계획인 SDN(Software Defined Networks)기반의 스마트 네트워크 환경을 통해 도시 단위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어·융합하고 빠르게 도입되는 다양한 기술을 포용할 수 있는 스마트 도시환경으로 고도화할계획이다.

 

또 부천시가 구축 중인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에서 실시간으로 수집된 데이터를 가공·분석하여 실시간 교통패턴에 대응하는 스마트 신호제어 골든타임 확보를 위한 긴급차량 우선신호시스템 차량 운전자에게 AI기반으로 무단횡단 보행자 정보를 제공하는 알림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부천시는 세계 최초로 도시 전역 실시간으로 수집되는 이동성 데이터를 기반으로 AI기반의 첨단교통서비스 등을 제약 없이 실증할 수 있는 도시로서, 세계 많은 기술 기업의 참가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이번 총회 참가를 통해 부천시의 우수한 ITS 및 스마트시티 기술을 국내외 참가자들에게 소개하고, 부천시의 위상과 기술력을 발전시킬 수 있길 바란다이번 기회를 세계 많은 도시 및 기업들과 교류할 수 있는 기로 삼아, ITS 기반의 스마트시티 부천을 구현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0-15 11:17: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