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동두천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동두천)=이종성 기자]동두천시는 총예산 3억원을 투자하여 노후된 광암 어린이공원을 코로나19위기와 미세먼지에 대응가능한 양질의 공원으로 정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업 대상지는 2002년도에 조성되어 노후화 및 안전사고의 위험이 높은 어린이공원이며, 이번 재조성사업을 통해 인근 어린이 등 다양한 연령대가 함께할 수 있는 공동체 공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재정비 대상지로 선정된 광암 어린이공원은 총면적 약 1,527로 주변에 어린이집, 광암동 다목적회관 등이 위치하여 다양한 시민들이 이용하던 공원이다


이번 재정비 사업은 어린이들에게는 환경오염과 안전사고로부터 안전한 놀이터, 성인들에게는 휴식과 소통의 장을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었으며, 이용자의 수요에 따라 피크닉이 가능한 시설물 및 식재를 도입할 예정이다.


세부 계획으로는 녹지공간의 하부층에는 다채로운 색의 초화류 보식을 통해 어린이들이 눈높이에서 다양한 관찰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상부층의 수목은 기존의 우량한 수목들을 존치하여 조화롭게 조성할 계획이다


노후된 시설물 및 불편을 주던 포장은 내구성이 높은 소재의 시설물을 교체하고 기존 이용자들의 주 동선은 존치하여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사업추진에 따른 공사는 10월 중 착수할 예정이며, 금년 중 조성을 완료하여 빠른 시일 내에 시민들에게 놀이와 휴식, 소통이 가능한 공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향후에도 동두천시는 공원 내 모래소독용역을 추진하는 등 시민들에게 아름답고 위생적인 공공의 복지공간을 제공할 방침이며, 건강한 녹색공간은 미세먼지·폭염 등 기후변화에도 효과적으로 작동할 수 있는 오픈스페이스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9-28 23:47: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