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20213분기 친절공무원 오창엽 주무관(사진=수원시 제공)


 

[경기뉴스탑(수원)=전순애 기자]수원시가 20213분기 친절왕공무원으로 수원시청 장애인복지과 장애인시설지원팀에서 근무하는 오창엽 주무관을 선정했다.

 

수원시는 지난 13~17일 수원시 홈페이지와 공직자들이 이용하는 행정포털에서 친절공무원 후보 5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투표를 진행했다. 시민·공직자 등 293명이 참여했고, 오창엽 주무관이 113(38.5%)를 얻어 친절왕으로 선정됐다.

 

오창엽 주무관을 친절공무원으로 추천한 한 시민은 지난달 25일 수원시 홈페이지 칭찬합니다게시판을 통해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칭찬 글을 게시한 시민은 발달장애인인 자녀가 지속적인 교육·훈련을 받지 못해 사회적응력이 낮아질까 걱정하고 있었다이러한 고민을 말씀드렸더니, 오창엽 주무관과 동료 공직자분들이 자기 일처럼 정성스럽게 교육·훈련 시설을 찾아다니며 알아봐 주셨다고 말했다.

 

이어 발달장애 청년에게 배움의 기회를 선물해준 오 주무관과 장애인복지과 공직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오창엽 주무관은 어려운 일이 있을 때마다 앞장서서 도와주는 장애인복지과 직원들 덕분에 친절공무원으로 선정될 수 있었다앞으로 더욱 큰 사명감으로, 장애인 분들을 위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는 분기마다 친절공무원을 선정, 수원시장 명의 표창을 수여 해 공직자의 사기 진작을 도모하고 친절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분위기를 확산하고 있다.

 

친절공무원은 시민이 작성한 그린카드(시민이 친절공무원을 칭찬하는 글을 적을 수 있는 엽서)’와 수원시 홈페이지 칭찬합니다게시판에서 칭찬을 받은 공무원을 대상으로 자체 심사(적극성·대민만족도·참신성 등)와 온라인 투표를 진행해 선정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9-28 08:37: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