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의정부시청(자료사진=경기뉴 스탑DB) 



[경기뉴스탑(의정부)=이윤기 기자]의정부시 신곡1동은 정부에서 제공하는 각종 혜택을 확인할 수 있는 보조금24' 서비스의 이용 활성화를 위해 집중 홍보에 나선다.

 

행정안전부는 보다 많은 국민이 공공서비스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보조금24를 통해 개인별 맞춤 서비스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305개의 중앙부처 서비스가 안내되고 있으며, 올해 말까지 각 지자체 제공 서비스까지 포함해 약 6천여 종의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보조금24는 정부24에 로그인 후 보조금24 이용 동의를 거치면 누구나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온라인 및 모바일 앱 이용이 어려운 경우, 신분증을 지참하고 가까운 행정복지센터 및 주민센터에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온라인 서비스와 동일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

 

신곡1동 복지지원과는 보다 많은 주민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청사 내 포스터 및 리플렛을 비치해 두고 있으며,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카카오톡 온라인 채널 등을 활용하여 지역주민에게 보조금24를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조원상 복지지원과장은 보조금24에 대한 더욱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알지 못해 정부 혜택을 못 받는 주민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9-25 20:20: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