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홍보물(사진=수원시 제공)


 

[경기뉴스탑(수원)=전순애 기자] 수원광교박물관이 어린이를 위한 온라인 공연 평강공주와 온달바보를 관람할 학급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평강공주와 온달바보는 수원광교박물관이 9월 문화가 있는 날(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을 맞아 마련한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은 온라인으로 연극을 관람하고, 체험 활동을 즐길 수 있다.

 

공연 영상은 929일 오전 1030분 어린이 연극 전문 예술단체인 극단 이야기꾼의 책공연유튜브 채널(https://youtu.be/a8xX4dGo-M8)에서 볼 수 있다.

 

고구려 평원왕의 딸 평강공주와 바보온달의 사랑 이야기를 담은 이번 연극은 물체 놀이극(숟가락·빗자루 등 일상에서 흔하게 접하는 물건을 활용한 연극)’ 형식이다.

 

연극이 끝난 후에는 어린이들을 위한 체험 활동 숟가락 인형 만들기가 진행된다. 전문 강사가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활용해 인형 만드는 법을 알려준다.

 

이번 공연은 수원시 내 어린이집·유치원·지역아동센터 등 6~7세 어린이들이 있는 기관의 학급이 신청할 수 있으며, 참여 인원은 100명 내외(인원에 따라 7~10개 학급 선정)로 선정한다.

 

수원광교박물관 홈페이지(https://ggmuseum.suwon.go.kr) 공지사항에 게시된 ‘9월 문화가 있는 날&경기도 문화의 날 온라인 공연 개최안내문에서 큐알(QR)코드를 스캔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수원광교박물관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문화예술 공연이 줄어든 상황에서 아이들의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온라인 공연을 준비했다“1025일에는 독도의 날기념 국악뮤지컬 꼬마강치전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9-02 23:37: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