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사회적경제-나눔장터 포스터(사진=이천시 제공)



[경기뉴스탑(이천)=박찬분 기자]이천시는 오는 27일부터 926일까지 매주 금일요일 5주간 예스파크에서 열리고 있는 상생발전형 경기공유마켓과 연계한 이천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천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는 다양한 체험활동 및 공연이 있는 경기공유마켓 운영일정에 맞춰 사부작길마을을 시작으로 회랑마을 가마마을 별마을 등 매주 마을별 특색을 살리는 테마를 갖고 마을별로 이동하며 제품판매부스 및 먹거리 공유마차, 홍보관이 운영될 예정이다.

 

예스파크 상점가와 30여개의 판매부스운영자가 참여하게 될 경기공유마켓에는가촌사회적협동조합(커피,국화차),우리들식품()(흰민들레 가공품, 미인풋고추),코잠협동조합(천연광목침구),협동조합굿피플쿱(쌀호두과자),주윈스 이천지점 담따기정떡(기정떡), 다울공동체(이주여성 제작 수공예품)6개의 이천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판매부스와 별도로 이천시 사회적경제기업전체를 홍보하는 홍보부스 1개소가 참여하여 상생경제의 가치 실현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게 된다.

 

한편, 이천시 사회적경제기업은 예비사회적기업을 포함하여 총11개가 있으며, 마을기업은 4, 협동조합은 56개가 등록되어 있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사회적경제 나눔장터가 코로나19 상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인식 제고 및 생산품 홍보와 판매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미닝아웃(Meaning Out)가치소비를 중시하는 MZ세대 소비경향에도 부합하여 바이소셜(Buy Social) 구매문화 증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이번 행사에 대한 의미를 부여했다.

 

경기공유마켓과 함께하는 이천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는 경기지역 내 수공예셀러, 농식품 마켓을 병행하는 프리마켓, 푸드트럭과 다양한 포토존 트릭아트, 고객참여 체험마켓 등 여러 참여자가 어우러져 먹고 쇼핑하며 즐기는 상생마켓으로 지역경제 및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8-26 02:10: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