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수원시 도서관 독서의 달(9)’ 운영 프로그램(사진=수원시 제공)


 

[경기뉴스탑(수원)=전순애 기자]수원시 도서관이 9독서의 달을 맞아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9월 한 달 동안 수원시 내 17개 도서관에서 작가 초청 강연회, 인문학 강좌, 자녀·진로교육 등 56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대면·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작가 초청 강연회는 92일 광교홍재도서관이 운영하는 김기홍 작가의 다정한 클래식강연으로 시작된다. 김 작가는 온라인 강연에서 다양한 클래식을 소개하고, 곡을 만든 작곡가들의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강연회는 최지혜 작가의 딜쿠샤, 경성 살던 서양인의 옛집’(7, 선경도서관), 전수경 작가의 과학과 문학이 만날 때’(8, 일월도서관), 권인걸 작가의 풍부한 삶을 위한 강독회’(8~15, 망포글빛도서관), 노중훈 작가의 풀뿌리 식당 여행’(16, 한림도서관) 등으로 이어진다.

 

인문학 강좌는 역사·철학 등 인문학 도서를 읽고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세상 읽기, 우리는 인문학과 통하다!’(4~25, 버드내도서관), 오랜 전통을 가진 석탑과 부도(부처의 사리를 안치한 탑)의 역사·예술성을 알아보는 굳건한 아름다움, 석탑과 부도’(7~28, 북수원도서관) 등으로 운영된다.

 

또 독후감의 중요성과 작성 노하우를 알아보는 독후감 15줄 쓰기 비법’(13, 태장마루도서관), 괴테의 파우스트를 주제로 한 특강 문화의 날에 떠나는 문학산책’(29, 서수원도서관) 등 강좌도 진행된다.

 

학부모와 자녀에게 진로탐색 방법을 알려주는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필요한 진로교육’(4~11, 대추골도서관), ‘온라인 북토크, 초등 자존감 수업’(7, 창룡도서관), ‘20년 책육아의 기적, 몸 마음 머리 독서법’(10, 영통도서관) 등 다양한 자녀·진로교육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어린이를 위한 체험·공연 프로그램으로는 빛으로 그리는 과학세계’(2, 광교푸른숲도서관), ‘기분팡! 요리팡!’(8

관련기사
0
  • 기사등록 2021-08-24 08:41: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