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청년 정책 발굴 워크숍(사진=안성시 제공)



[경기뉴스탑(안성)=전순애 기자]안성시는 지난 21LS미래원에서 안성시 청년들의 주체적인 청년정책 발굴을 위한 1차 안성시 청년 정책 발굴 워크숍(부제: 청년들의 은밀한 파티)’을 성공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안성시 청년들이 주체가 되어 청년문제를 인식하고 청년들의 눈으로 바라본 다양한 의견을 개진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이를 시 청년정책에 반영하고자 기획되었고, 오는 94일 제2차 워크숍을 개최할 예정이다.

 

1회차 워크숍에서는 일자리와 주거, 2회차 워크숍에서는 사회참여, 생태계를 주제로 청년정책 발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타 지역 우수 사례발표 및 시장 참여 프로그램을 통해 안성시 청년정책과 문화 교류에 관심 있는 청년을 발굴하며, 나아가 안성시 청년정책을 이끌어 갈 분과위원회를 구성할 계획이다.

 

이날 워크숍에 참석한 김보라 안성시장은 청년 시기는 뭐든지 시도해 볼 수 있고 실패하더라도 누가 뭐라 하지 않는 메리트가 있다.”기회의 땅 안성에서 여러분의 꿈과 희망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하고, 청년들의 소통의 장이 될 청년 공간 조성에도 평소 청년들이 하고 싶었던 것을 충분히 반영하고 상상력을 발휘하여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내년 4월 준공 예정인 청년문화공간을 위한 TF팀을 구성하여 이들의 아이디어를 청년문화공간 조성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며, 이번에 구성한 분과위원회는 향후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안성시 청년정책 발굴에 기여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8-23 19:52: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