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 ‘제1기 여성정치지도자 과정’ 교육생 9월 10일까지 모집
  • 기사등록 2021-08-16 11:17:32
기사수정




경기도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수원)=장동근 기자]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지역사회 발전과 민주사회 실현을 선도할 여성을 양성하기 위해 1기 여성정치지도자 과정을 운영한다며, 참여 교육생을 910일까지 모집한다.


1기 여성정치지도자 과정928일부터 1116일까지 경기도여성비전센터(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비대면 전환)에서 열린다. 교육 일정은 매주 이틀씩 각 4~5시간이다. 노동, 환경, 청년, 디지털사회 문제점을 여성의 시점에서 전문가와 함께 분석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한다. 또한 경기도의회 제21대 여성 도의원을 초청해 출마 동기, 선거 과정, 의회 활동 등에 대한 경험정보를 나눈다.


교육생은 910일까지 온라인(https://forms.gle/JzVukdsSNAhnDXr59)으로 40명 내외를 선착순 모집한다. 다만 신청자가 많으면 지역사회 활동 경험 등이 있는 여성을 우선 선정할 계획이다.


박준호 경기도 평생교육과장은 지도자적 자질이 있는 여성들을 발굴해 능력을 펼칠 기회를 마련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으로, 도민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경기도는 앞으로도 우리 사회가 민주적으로 건전하게 유지 발전할 수 있도록 민주시민교육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gchang.co.kr/news/view.php?idx=673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오병권 신임 경기도 행정1부지사 코로나19 현장방문(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  기사 이미지 경기도-도의회 정책토론회
  •  기사 이미지 하남시 가치온 사회적경제 단기기획전
코리아넷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