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임시선별검사소 4곳에 설치된 전자문신서비스 안내문(사진=안양시 제공)



[경기뉴스탑(안양)=장동근 기자]코로나19 선별검사가 대기시간이 단축되는 등 한결 수월해졌다.


 안양시가 이달 6일부터 코로나19 임시선별검사소 4곳에 QR코드를 활용한 전자문진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전자문진은 검사를 받으려는 자가 스마트폰으로 해당 QR코드를 스캔해 문진정보를 미리 입력하는 방식이다. 입력된 정보는 곧바로 검사소 의료진 또는 종사자가 컴퓨터(노트북)로 확인, 인적사항이 적인 라벨 출력으로 검체튜브에 부착하게 된다.


 이로 인해 폭염 속 대기시간이 단축, 선별검사소를 방문하는 시민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구술로 문진표를 작성하는데 따른 불필요한 접촉을 없애 교차 감염 위험도 줄였다.


 고령자 등 휴대폰 활용이 여의치 않은 검사자에 대해서는 기존과 같은 구술문진으로 진행한다.


 한편 최대호 안양시장은 휴가 중인 지난 11일 임시선별검사소 4곳을 방문, 종사자 격려와 함께 전자문진을 시연해보며 이상은 없는지를 살폈다. 


 이와 아울러 휴가철 이동 량 증가와 돌파감염으로 확진자가 급속 증가하는 것과 관련, 휴가의 마지막 단계로 코로나19 검사받을 것을 제안하고, 돌아오는 광복절 연휴 가급적 외출을 자체할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8-12 13:26: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