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새로운 경기’ 아이디어 공모전 .. 전 국민 대상 9월 10일까지 접수
  • 기사등록 2021-08-02 08:23:25
기사수정





제3회 새로운 경기 공모제안 포스터(사진=경기도 제공)



[경기뉴스탑(수원)=장동근 기자]경기도가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정책 아이디어 모집에 나선다. 


경기도는 2일부터 9월 10일까지 ‘제3회 새로운 경기 제안공모 2021’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자유주제로 경기도 전 분야에 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된다. 단, 제안은 일반적이고 원론적인 문제 제기나 단순한 의견이 아닌 창의적이고 구체적으로 실현 가능한 아이디어여야 한다. 


경기도민은 물론 지역 제한 없이 전 국민 누구나(개인 또는 5명 이내의 팀)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최종 선발된 7개 팀에는 도지사 표창과 함께 1등 최대 500만 원 등 총 1,41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접수된 제안은 실무심사 및 전문가 심사 등을 거쳐 11월 말 열릴 예정인 본선 공개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결정한다. 공개심사는 온라인 여론조사(10%), 청중평가단(30%), 전문심사단(60%)의 의견을 반영한다.


참여는 ‘경기도의 소리’ 홈페이지(https://vog.gg.go.kr) 및 국민신문고 ‘공모제안’코너를 통해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및 경기도의 소리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경기도청 비전전략담당관 제안제도팀(031-8008-2576)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난 5월 개최된 제1회 새로운 경기 제안공모 대회에서는 ‘다자녀 우대카드(경기i-plus) 이용자격 확대’ 제안이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두 자녀 이상 가정에 교통·의료·문화시설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다자녀 우대카드의 발급요건을 확대한 것으로, 기존에는 부모만 카드발급이 가능했지만 한부모가족지원법상 조손가구인 경우 조부모도 신청할 수 있도록 제안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gchang.co.kr/news/view.php?idx=668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오병권 신임 경기도 행정1부지사 코로나19 현장방문(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  기사 이미지 경기도-도의회 정책토론회
  •  기사 이미지 하남시 가치온 사회적경제 단기기획전
코리아넷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