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온라인으로 놀아요” 하남시, 어린이날 행사 ‘온택트’ 개최 포스터(사진=하남시 제공)



[경기뉴스탑(하남)=박찬분 기자]하남시가 올해 어린이날 행사를 온택트로 개최한다.

 

시는 제99회 어린이날을 맞아 코로나19로 지친 어린이와 가족들이 힐링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행사는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하남시 공식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방송된다. 유튜브에서 하남시청을 검색해 공식 유튜브 채널에 접속하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행사에 앞서 기념식에서는 모범어린이 및 아동복지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와 함께 하남시 아동친화도시 조성 협약이 선포된다.

 

이어 하남시 대표 어린이들이 어린이 헌장과 아동권리 헌장을 낭독하며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것으로 본 행사의 막을 연다.

 

이날 행사는 집에서 콕! 맛있게 쿡! 과자집 만들기 하남가족 어린이 안전·기후위기 대응 퀴즈왕 선발 댓글 요정찾기 등 어린이와 가족들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밖에 복화술사 허수잔 인형극 공연 등 아이들의 호기심과 흥미를 자극하는 볼거리도 풍성하게 준비됐다.

 

참여 프로그램은 사전 신청을 받아 줌(zoom)으로 진행하며, 과자집 만들기 100, 퀴즈왕 선발 50명을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문자로 신청(010-8997-3979)하면 된다.

 

과자집 만들기 키트는 행사 전 일괄 배부하며, 당일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린이에게는 소정의 기념품도 지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줌과 유튜브를 통해 참여자들이 실시간으로 함께 즐기고 소통할 수 있는 자리가 되어 오프라인 행사와 같은 생동감과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하남시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여성보육과 아동복지팀(031-790-5848)에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4-29 23:29: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