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2021년 하봉암지구 지적재조사사업 온라인 주민설명회(사진=동두천시 제공)



[경기뉴스탑(동두천)=이종성 기자] 동두천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대면 주민설명회 개최가 불가능해짐에 따라 2021년도 지적재조사 사업지구인 하봉암지구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온라인(비대면) 방식으로 실시하고 있다.


지적재조사사업은 종이지적과 현실경계가 일치하지 않는 지적공부의 등록사항을 바로잡고, 디지털지적으로 전환해, 국토의 효율적 관리 및 경계분쟁 등 시민의 재산권을 보호하기 위한 국가사업이다.


시는 지난 23일 하봉암지구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을 대상으로, 지적재조사사업 추진목적 사업 추진배경 및 추진절차 주민 협조사항 등의 설명을 담은 영상을 시간·장소의 제약이 없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도록, 동두천시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watch?v=SUDEnyGlqeI) 및 동두천시 홈페이지(https://www.ddc.go.kr) 게시하고, 토지소유자에게 온라인 주민설명회 안내문을 발송했다.


시 관계자는 부득이하게 온라인 주민설명회를 개최하게 됐지만, 영상 시청을 통해 지적재조사사업에 대한 궁금증이 조금이나마 해소되길 바란다, “사업이 완료된 후 토지소유자는 지상경계점등록부만 있으면, 경계를 직접 확인할 수 있어, 경계측량에 따른 비용이 경감되고, 다양한 경제적 효과가 기대되는 만큼, 현재 진행 중인 탑동지구, 지행지구와 더불어 지적재조사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동두천시는 2021년 사업지구로 하봉암동 186번지 일원 180필지 190,520을 선정하여, 현재 일필지조사 및 측량을 수행 중에 있다.


기타 지적재조사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민원봉사과 지적조사팀(031-860-2153, 2449)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4-29 23:01: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