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천시청 전경(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부천)=김유지 기자]부천시는 경기도가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한 2020년 시·군 자체 감사활동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29일 밝혔다.

 

경기도는 매년 도내 31개 시·군 감사기구의 감사활동 전반을 대상으로 불합리한 제도나 규제관행을 개선하고 적극행정에 기여하는 감사활동을 펼친 기관을 평가·포상함으로써 자체감사의 개선과 발전을 유도하고 있다.

 

부천시는 2015년부터 꾸준히 우수기관에 선정되어 왔으며 2016, 2018년에 이어 최우수 기관에 3번째 선정되는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시는 자체감사를 통해 35건의 개선과제를 발굴하는 등 불합리한 제도개선을 도모하고 적극행정을 위해 면책심의제도를 활성화하는 한편,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평가에서 9년 연속 2등급 이상 달성, 전문성과 객관성 확보를 위한 외부전문감사관 활용, 자율적 내부통제 제도의 탁월한 운영 등 다양한 감사 성과를 내어 모든 지표에서 골고루 좋은 평가를 받았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앞으로도 제도개선과 적극행정에 초점을 맞춘 컨설턴트형 감사를 통해 공직자의 부담을 경감하고 시민이 체감하는 적극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4-29 22:27: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