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산불진화장비 지원/군부대(사진=이천시 제공)



[경기뉴스탑(이천)=박찬분 기자]이천시는 13일 산불 초기진화 시 적극적인 협조 및 산불예방활동에 대한 격려로 이천소방서 및 제3공수여단(5779부대)에 산불진화장비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천시는 최근 산불재난 국가위기경보 발령에 따라 산불 발생 시 대형산불로 확산될 우려가 크므로 유관기관과의 적극적인 협조체계를 유지하여, 관내 소각행위 등으로 인한 산불발생 및 부대 내 발생할 수 있는 크고 작은 화재에도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진화장비 약 800여점(등짐펌프, 소방호스, 개인진화장비세트 등)을 지원하였다.

 

권순원 기업환경국장은 이천소방서에 화재 발생 시 신속한 출동과 초기 진화로 산불확산 방지에 적극 활동하는 이천소방대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이천시 산불진화용 헬기 지원 및 산불전문예방진화대를 통한 적극적인 협조를 약속하였으며, 5779부대에는 산불확산단계 등 위기상황에서는 군부대원들의 협조가 필수적이며, 시 차원에서도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산불예방에 앞장서겠다.”며 부대원들의 노고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천시는 앞으로도 소방서 및 군부대 등 유관기관과의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유지하고, 산불대응역량을 높여 산불 발생 시 신속 진화하여 피해를 최소화하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시 관계자는 산불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만큼, 산불예방 홍보 등 캠페인을 통해 산불예방활동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4-16 21:43: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