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과천시 친절 공무원(사진=과천시 제공) 

[경기뉴스탑(과천)=장동근 기자]과천시는 71분기 친절 공무원 2명을 선정하고 표창했다.

 

친절왕 공무원은 민원담당 공무원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친절한 시민응대로 신뢰받는 시정을 구현하기 위한 것으로, 민원인의 칭찬 사례와 부서장의 추천 등의 과정을 통해 선정한다.


올해 1/4분기는 중앙동 박보영 주무관과 열린민원과 홍지수 주무관이 '친절왕 공무원'으로 선정되었다.


중앙동 주민센터에 근무하는 박보영 주무관은 폭우, 태풍, 폭설 등 재난 상황에서 시민의 안전을 위해 솔선수범하여 재난복구에 참여하며 안전하고 행복한 중앙동을 만들기에 적극 동참하였다. 주민센터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이 제기하는 불편 사안에 대해서는 능동적이고 부드러운 자세로 해결해 나갔으며, 이에 한 시민은 과천시청 홈페이지 칭찬합시다코너에 칭찬글을 남기기도 했다.


또한 1단지 신축 아파트 입주에 따른 대량 전입신고 경험을 다른 동 업무 담당자와 공유해, 재건축에 따른 대량 전입신고 처리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과천시민의 편의 증진에 기여하였다.


열린민원과에 근무하는 홍지수 주무관은 지적공부와 등기사항전부증명서의 일치 여부를 수시로 확인하여 정확한 소유권 변동자료 정리를 통한 개인의 재산권보호에 기여하고 있다. 민원실 내에서는 신규직원에게 배려심 깊은 선배로 모범을 보이는 등, 활기찬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일조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친절왕으로 선정된 두 명의 직원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격려하고 공무원들이 적극적이고 친절한 태도로 민원 업무를 수행하는데 동기부여가 될 수 있도록, 친절왕공무원 선정을 계속해 나갈 예정이다라며 시민행정이 신속하고 친절히 처리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는 등 대민서비스 향상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4-07 23:28: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