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박두진문학관 비대면 자원봉사 모집 포스터(사진=안성시 제공)


[경기뉴스탑(안성)=전순애 기자]안성시 박두진문학관은 오는 8, 비대면 문학캠페인 자원봉사 다시, 시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박두진문학관은 코로나 시대에 물리적 거리를 유지하며 참여할 수 있는 비대면 자원봉사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디지털 시대에 문학 감수성을 높이고 문학관 운영을 활성화하는 데 앞장서고자 본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다시, 시작!’은 혜산 박두진 시인의 생애와 문학작품을 바탕으로 한 홍보 콘텐츠와 시나리오를 직접 개발하는 비대면 자원봉사프로그램이다.

 

참여대상은 전국 초등학교 4학년부터 대학생까지며, 자원봉사 실적인정은 콘텐츠의 종류에 따라 1~2시간을 부여받을 수 있다.

 

제작 가능한 콘텐츠는 카드뉴스, 웹툰, 4컷 만화, 브이로그, 홍보영상 등이며, 정해진 양식에 맞춰 작성한 시나리오 및 콘텐츠를 오는 19일까지 박두진문학관 이메일(pdjmunhak@korea.kr)로 제출하면 접수된다.

 

접수된 콘텐츠는 내부 심사를 거쳐 326일 결과를 발표할 예정으로, 허가된 콘텐츠에 한해 개인 SNS에 게시할 수 있으며, 실적 인정을 위해 등록일로부터 한 달간 게시해야한다.

 

박두진문학관에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사회적 우울감이 계속되는 상황에서 이번 활동을 통해 자원봉사자뿐만 아니라 주변 지인들에게 문학을 통한 긍정적인 메시지를 확산시킬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3-05 19:29: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