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천시청 전경(사진=부천시 제공)



[경기뉴스탑(부천)=김유지 기자]부천시는 32일부터 322일까지 참여예산 시민위원회 위원을 모집한다.

 

주민참여예산제는 예산 편성 과정에서 효율적으로 지역 주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지방 재정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확보하는 제도다. 시는 주민과 함께하는 직접 참여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동 주민회의, 시민위원회, 청소년위원회 등 3가지 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동별 각계각층의 주민으로 구성된 동 주민회의는 동 주민자치회에서 운영한다. 주민자치회에서는 주민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마을사업을 직접 계획하고 실행하기 위해 지역 안에서 예산 편성과 관련된 주민 의견을 수립할 계획이다.

 

시민위원회는 동 주민회의 위원 중 추천된 자 58명과 비영리 민간단체 추천자 22명 등 80명 이내로 구성된다. 이들은 2022년 예산 편성을 위해 주민 제안 사업을 심사하고 본예산안을 검토해 의견을 제출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위원회는 청소년의 의견을 수렴하고 관련 사업을 제안하는 역할을 한다"며 "청소년위원회는 20명 이내의 부천시에 주민등록을 둔 14세 이상 24세 이하의 청소년으로, 510일부터 618일까지 공개 모집하여 구성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신청 방법은 e-재정고 홈페이지(https://budget.bucheon.go.kr), 이메일(starlalim@korea.kr). 방문 및 우편(경기도 부천시 길주로 210, 부천시청 10층 예산법무과) 등이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3-02 10:31: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