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주시, 코로나19 예방접종 3월부터 실시
  • 기사등록 2021-02-27 12:57:06
기사수정



 

    코로나19 백신(사진=여주시 제공)


[경기뉴스탑(여주)=박찬분 기자]경기도 여주시가 3월 부터 코로나19 백신 예방 접종을 시작한다. 시작 초기의 코로나19 예방접종은 접종 대상자에 따라 의료기관 자체 접종, 촉탁의료기관 방문 접종, 보건소 방문 접종을 먼저 시행한다.


이어 예방접종센터(여주시 실내체육관)와 지정된 위탁의료기관 접종을 병행한다.먼저 309일 부터 요양병원 8개소와 요양시설 총 23개소 만 65세 미만 입소자와 종사자 2,106명을 대상으로 1차 공급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한다.


요양시설 23곳은 3월 초부터 보건소 방문팀 또는 시설별 지정된 의사가 방문해 접종을 진행하고, 경기도립노인전문병원, 시애노병원, 대진요양병원, 베스트요양병원, 여주나무요양병원, 여주세민병원, 여주순영병원은 자체접종한다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예방 접종은 총 2회에 걸쳐 이뤄진다. 5월에는 2차 접종을 할 예정이다. 


 정부 방침에 따라 상반기에는 코로나19 환자 치료병원 종사자, 고위험 의료기관 종사자, 코로나19 1차 대응요원, 노인·장애인 등 시설 이용자, 65세 이상 고령자, 보건의료인 등을 순차적으로 접종한다.


하반기부터는 모든 시민을 대상으로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여주시는 체계적인 예방 접종을 위해 지재성 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코로나19 예방접종 추진단'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지원하기 위해 지역 의료계와 민간 의료기관, 경찰서, 소방서 등의 유관기관의로 구성된 예방접종 민관 협의체를 구성하여 의료 인력지원, 접종센터 운영지원, 위탁 의료기관 확보, 접종 후 이상반응 시 신속대응 등 긴밀히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이항진 여주시장은 백신관리에 큰 주의를 기울이면서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해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gchang.co.kr/news/view.php?idx=600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경기도의회 제351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
  •  기사 이미지 수원가정법원 준공식
  •  기사 이미지 2021년 Let's DMZ 평화예술제 제1차 조직위원회 회의
코리아넷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