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평택시, 협치회의 정기회의 개최
  • 기사등록 2021-02-27 12:16:43
기사수정



 

 평택시 협치회의 정기회의(사진=평택시 제공)



[경기뉴스탑(평택)=전순애 기자]평택시가 지난 25일 시민과 소통하는 협치시정을 위한 협치회의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는 평택시 협치 기본 조례에 따라 평택시 협치회의를 구성하고 협치추진단과 4개의 실무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이날 회의는 협치회의 위원, 관련 부서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정협치 활성화를 위한 사업과 협치의제 사업에 대한 추진 현황 보고와 안건 논의로 진행됐다.

 

시에서는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시민협치대회 내가 시장이라면참여 팀을 모집 중이며, 시민이 정책토론을 제안하고 참여할 수 있는 시민소통 온라인 플랫폼(협치누리)을 운영 중이다.

 

회의에서는 협치의제로 채택된 사업에 대한 사업 담당 부서장들의 추진 계획에 대한 보고가 있었으며, 협치위원과 참석한 각 사업별 부서장들 간에 읍동장 주민추천제가 원활히 수행될 수 있도록 다양한 협력을 모색하기로 했다.

 

아울러 지역사회 통합돌봄(커뮤니티 케어)은 소비자 중심의 논의가 진행될 수 있도록 해달라는 주문과 주민참여예산의 활성화를 위해서도 각별히 노력해 줄 것을 요청하는 등 협치의제 사업의 향후 추진과 구체적 실행에 대해 논의했다.

한편 실무위원회 명칭에 관해 논의한 결과 시민사회활성화, 의제형성, 자치분권, 공론화 실무위원회로 개편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정장선 시장은 지난해부터 추진해 오던 협치의제 사업들을 올해는 더 구체화시키고, 새로운 의제 발굴로 시민이 공감하며 참여할 수 있는 협치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gchang.co.kr/news/view.php?idx=600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경기도의회 제351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
  •  기사 이미지 수원가정법원 준공식
  •  기사 이미지 2021년 Let's DMZ 평화예술제 제1차 조직위원회 회의
코리아넷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