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산시-경기평택항만공사, 해양안전체험관 활성화 업무협약
  • 기사등록 2021-02-26 10:03:02
기사수정



 

안산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안산)=김유지 기자]안산시는 26일 올 6월 개관예정인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활성화를 위해 경기평택항만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해양안전문화 확산과 함께, 지역과 상생발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주된 내용으로 하며, 시민 행복 실현을 목표로 한다.

 

협약에 따라 안산시와 경기평택항만공사는 해양안전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문화·예술·관광·교육·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 발굴을 상호 협력해 추진한다.

 

경기평택항만공사는 지난 1월 경기도로부터 해양안전체험관 운영사업자로 선정돼 6월 개관을 준비하고 있으며, 해양안전 교육문화사업 추진시 적극 협력하는 한편, 사업과 연계한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로 동반성장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기로 했다.

 

시는 해양안전문화사업 발굴과 각종 사업 지원 및 해양레저산업과 해양관광 육성을 위해 협력하며, 지역관광자원 연계모델을 개발하는 등 앞으로 유기적인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세부사항을 협의해 나간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해양안전체험관 건립과 평택항만공사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해양안전문화를 확산시키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가족단위의 체험객 등 많은 시민이 찾게 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관광연계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단원구 대부황금로 1546에 위치한 해양안전체험관은 지하 1, 지상 3층에 연면적 9833규모로 지어졌으며 재난에서 스스로 살아나는 법이라는 운영방향을 토대로 해양사고기록 선박운영체험 해양안전가상체험 응급처치실습 침수선박탈출체험 이안류체험 등의 교육프로그램이 제공된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gchang.co.kr/news/view.php?idx=600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경기도의회 제351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
  •  기사 이미지 수원가정법원 준공식
  •  기사 이미지 2021년 Let's DMZ 평화예술제 제1차 조직위원회 회의
코리아넷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