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과천형 학교 지원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 기사등록 2021-02-25 19:21:37
기사수정





‘과천형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학교 지원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사진=과천시 제공)



[경기뉴스탑(과천)=장동근 기자]과천시는 24일 오후 2시 과천시청 대강당에서 ‘과천형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학교 지원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하였다.


보고회는 김종천 과천시장, 배수문 경기도의회 의원, 전성화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교육장 등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되었다.


시는 지난해 11월, ‘과천형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학교 지원방안 연구용역’ 착수에 들어가, 올해 2월 중간보고회를 거쳐 최종보고회를 개최하게 되었다. 시는 본 연구용역을 진행하며 각 분야의 다양한 의견들을 담아 현실적인 학교 지원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이번 연구용역을 수행한 백병부 경기도교육연구원 책임연구원은 ‘과천의 교육환경 분석 결과 전반적인 교육여건은 우수하며, 관내 고등학교에서 변화된 입시에 맞춰 학생들의 과목 선택권 확대, 프로그램 다양화 등의 노력을 하고 있으며 의미 있는 입시 성과도 거두고 있다’라고 발표했다.


다만, 일부 단편적인 정보와 선입견들로 관내 고등학교에 대한 믿음이 떨어져 있으며, 적은 학생 수에 따른 내신관리의 어려움, 예체능과 같이 특별한 요구를 충족시키지 못하는 것에 대한 우려로 타지역 고등학교로 진학을 희망하고 있다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학교별 교육과정 특성화로 공유캠퍼스 체제를 구축하여 고등학교 선택 시 자신의 진로에 고등학교 교육과정 내용을 통해 진학할 수 있는 구조로 전환하고, 방과후 프로그램과 동아리 활동을 공유하는 등 단위학교 차원을 넘어서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분석했다.


최종보고회에서 제시된 지원방안은 각 분야 관계자의 의견을 수렴, 보완한 뒤, 3월 15일 완료보고서를 확정하게 된다. 최종 도출된 학교 지원방안은 관계자 협의를 거쳐 세부 실행계획을 수립해 나가게 된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이번 연구용역이 교육에 대한 학부모와 시민들의 열망이 충족될 수 있는 현실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하고, 우리 아이들이 과천 안에서 행복한 미래를 그려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gchang.co.kr/news/view.php?idx=599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경기도의회 제351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
  •  기사 이미지 수원가정법원 준공식
  •  기사 이미지 2021년 Let's DMZ 평화예술제 제1차 조직위원회 회의
코리아넷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