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인사노무교육(사진=과천시 제공)


[경기뉴스탑(안양)=장동근 기자]안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지난 16일과 23, 관내 어린이집 원장 2백명을 대상으로 ‘2021년 어린이집 인사·노무 및 재무·회계 교육을 실시했다.

안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안양시가 성결대학교에 위탁 운영하는 어린이집과 육아 지원 기관이다.

 

16일에는 노무관리 기초교육, 근로계약서 작성에 관한 실무 등 보육현장에서 필요한 내용으로 한케어노무컨설팅 대표 김제하 노무사가 진행했다.

 

두 번째 날인 23일에는 한국보육진흥원 김성여 강사가 어린이집 운영에 필요한 재무·회계 분야에 대해 교육했다.

 

교육은 코로나19로 예방 차원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가운데 질문시간도 마련되는 등 어린이집 운영에 있어 귀한 시간이 됐다고 원장들은 입을 모았다.

 

교육에 참여한 원장님은 온라인 교육을 통하여 공간제약 없이 편리하게 교육을 들을 수 있어 좋았으며 자세한 설명으로 어린이집 운영에 도움이 많이 되었다라고 말하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어린이집 인사·노무 및 재무·회계 교육을 통하여 원장의 관리 능력 배양과 체계적 운영의 투명성 확보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하는데 힘쓰겠다 고 전했다.

 

한편, 안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1:1컨설팅, 워크숍 등 다양한 방법으로 어린이집 운영관리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2-24 23:28: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