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이천시, 이천시의회, 도의회 지역구의원단 공공기관 이전 유치결의(사진=이천시 제공)


[경기뉴스탑(이천)=박찬분 기자]이천시가 이천시의회 및 경기의회 김인영·성수석·허원의원과 함께 243차 경기도 공공기관 이전이천 유치 결의문을 발표했다.

 

시는 결의문에서 이재명 도지사의 단호한 결단을 23만 이천시민과 함께 적극 환영한다이번 공공기관 이전을 통해 경기도의 균형발전과 경기 동 북부지역의 중첩규제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숨을 넣어 줄 돌파구를 마련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엄태준시장은 이천은 교통의 요충지로 타시군과 뛰어난 접근성을 갖고 있으며, 도농복합도시로서 기관별 특성에 따라 다양한 사업지원이 가능한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 입지의 최적지임을 강조하며, 시의 혼자 힘만으로는 경기도 공공기관을 유치할 수 없고 이천시도의원들과 시민들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일이기에 함께 동참해주시고자 결의문을 채택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천시의회 의원과 경기도의회 이천시지역구 의원들은 이천시가 코로나 초기 우한교민을 따뜻한 마음으로 품어주었던 것처럼 공동체를 위해 특별한 희생을 묵묵히 감내한 이천을 공공기관이전지로 따뜻하게 보듬어 줄 것을 경기도에 간곡히 요청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2-24 11:36: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