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수원시청(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수원)=전순애 기자]수원시농업기술센터는 24일 강소농(强小農) 30농가를 대상으로 비대면 경영개선 심화교육을 진행했다.

 

강소농은 경영(농업) 규모는 작지만, 경영개선 의지와 혁신역량을 갖춘 농가를 말한다. 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들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농업 경영체를 육성하기 위해 교육을 마련했다.

 

이날 농업경영과 농산물 직거래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강의한 김석 직거래 대표농산물 직거래의 필요성’, ‘고객 맞춤형 마케팅 전략등을 설명했다.

 

김석 대표는 생산자와 소비자가 직접 만나 거래하는 직거래방식은 유통에 필요한 비용을 줄이는 장점이 있다면서 최근에는 신선도와 품질이 중요한 농산물 등이 인터넷으로 활발히 거래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김 대표는 농산물 생산부터 가격 결정, 상품 배송까지 소비자의 욕구에 맞는 고객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세워야 수익을 올릴 수 있다고 강조했다.

 

교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네이버 밴드 라이브 방송 기능을 활용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수원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소규모 농가들이 경쟁력을 강화하고, 농업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역량개발 교육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2-24 09:01: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