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2021년 독서동아리 등록제 '독서독아리, 고양시도서관과 함께' 시행_포스터(사진=고양시 제공)



[경기뉴스탑(고양)=이윤기 기자]고양시가 2021년 고양시도서관 독서동아리 등록제 독서동아리, 고양시도서관과 함께사업을 시행한다.

 

고양시도서관 독서동아리 등록제는 고양시 내에 있는 독서동아리를 발굴하고 새로운 동아리를 촉진함으로써 독서모임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실시하는 사업이다.

 

정기적인 독서모임을 진행하고 있거나 신규 활동예정인 독서모임으로 5인 이상의 동아리라면 지원 가능하다. 다만, 종교 또는 상업적인 목적으로 활동하는 독서동아리, 특정 학습이나 독서 이외의 활동을 위한 동아리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고양시도서관 독서동아리로 등록하면 북클럽 웰컴키트 제공 토론도서 대출서비스 독서토론 맞춤형 코칭 프로그램 지원 활동공간 연계(시립도서관, 작은도서관 등) 동아리 신규회원 모집 시 홍보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등록을 원하는 독서동아리는 고양시도서관센터(www.goyanglib.or.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ejl0101@korer.kr)로 제출하거나 고양시도서관 독서진흥팀(031-8075-9027)에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또한 이번 독서동아리 등록제와 더불어, 고양시도서관센터는 온라인 독서모임 운영방법 교육, 독서동아리 리더 양성교육 등도 병행해 시민들의 독서동아리 활동을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고양시도서관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시민들을 위해 온·오프라인 상관없이 독서모임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기회에 시민들이 함께 읽기의 즐거움을 직접 느끼고 책을 통해 소통하는 독서모임 문화가 일상으로 자리잡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독서진흥팀(031-8075-9027)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2-24 08:39: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