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양주시, “지역화폐 부정행위 근절” .. 단속반 상시 가동
  • 기사등록 2021-02-23 12:24:33
기사수정



 

남양주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남양주)=이윤기 기자]남양주시는 일부 남양주지역화폐(Thank You Pay-N) 가맹점 또는 가맹점이 아닌 사업장에서 지역화폐 관련 법 위반·부당대우 행위가 발생하고 있어 남양주지역화폐 신고센터 및 단속반을 상시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는 현재 지역화폐 신고센터를 운영하여 시민제보를 신속히 접수하고 있으며, 단속반은 현장점검을 통해 지역화폐 부정행위 발견 즉시 계도 또는 가맹점 3개월 정지, 가맹점 등록 취소 및 필요시 과태료 부과 등 행정처분을 적극 실시하여 부정행위를 근절할 계획이다.

 

지역화폐 가맹점이 지역화폐 결제를 거절하거나 부당대우할 경우 ‘2회 위반시 3개월정지·3회 위반시 등록취소되며, 타 점포의 카드단말기를 사용하거나 타점포 물품을 대신 결제하는 가맹점일 경우 ‘1회 위반시 3개월 정지·2회 위반시 등록취소된다. 부당대우 사유로 등록취소 된 경우 취소된 날로부터 1년 동안 재등록이 제한되는 등 불이익이 따른다.

 

또한 가맹점 등록 없이 가맹점 업무를 하거나, 물품·용역의 제공 없이 혹은 실제 거래금액 이상으로 지역화폐를 수취·환전한 가맹점, 가맹점이 아닌 자에게 환전해준 환전대행점은 지역사랑상품권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 시행령규정에 따라 2천만원 이하 과태료가 부과되며, 위반행위조사 등을 거부·방해·기피한 자는 5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다.

 

남양주지역화폐 부정행위 신고는 국민신문고 앱, 홈페이지 또는 전화(민원콜센터 031-590-2114, 8272)로 가능하며, 추가로 궁금한 사항은 남양주시 소상공인과 지역화폐팀(031-590-8731, 8723)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남양주지역화폐와 관련한 부정행위를 근절하고,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경제,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남양주시는 코로나19의 극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시적으로 남양주지역화폐 일반발행 10% 인센티브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gchang.co.kr/news/view.php?idx=598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GH 기본주택 홍보관 개관식
  •  기사 이미지 이천시 남부권 복합문화스포츠센터 건립 협약식
  •  기사 이미지 이재명 경기지사-최대호 안양시자, 착한임대인 운동 참여 귀인동 먹거리촌 현장방문
코리아넷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