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업무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는 최대호 안양시장(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안양)=장동근 기자]안양시가 3월 새 학기를 앞두고‘D-3 한 가족 한 명 검사받기’(이하 D-3운동)운동을 펼치고 있다.

취학아동을 둔 가정으로서 32일부터 시작되는 2021년도 학기 3일 전까지 가족 중 한 명이 코로나19 검사를 받아 감염병 확산을 미연에 방지하자는 취지다.

최대호 안양시장이 지난 22일 올해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취학아동 4,545명의 가정을 대상으로 D-3운동을 당부하는 서한문을 발송했다고 안양시가 밝혔다.

최 시장은 서한문에서 "D-3운동은 자녀들의 안전한 학교생활과 가족들 건강을 위함"이라며 학부모 가정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이어 "교육부가 초등학교 1·2학년생의 상시 등교를 원칙으로 하는 2021학년도 학사 및 교육일정을 발표했는데 이는 비대면 수업으로 인한 학력격차와 학습결손 문제를 보완하고, 사회성을 함양시키기 위한 부득이한 조치"라면서 "각 학교에 감염병이 발붙이지 못하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안양시는 현재 안양역광장과 삼덕공원, 범계역광장과 안양종합운동장 실내빙상장 앞광장 등 만안과 동안구 지역 각 두 곳씩 총 4개소에서 코로나19 무료 임시선별검사소를 운영 중에 있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 기준, 평일 오후 5시까지이고 주말은 오후 1시까지다. 시민누구나 이곳에서 무료로 검사받을 수 있으며, 검사결과는 바로 다음날 통보받게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2-23 11:48: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