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파주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파주)=이윤기 기자]파주시가 오는 24일 지역 내 공사립작은도서관 78개소를 대상으로 작은도서관 활성화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작은도서관 활성화사업은 파주시 교육지원과, 파주 중앙교하도서관이 작은도서관 운영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2017년부터 5년째 진행되고 있다.

 

특히, 지난해는 작은도서관 활성화사업을 위탁 운영하던 것을 직영으로 전환한 첫 해로, 코로나19 상황에도 다수의 작은도서관이 참여해 도서관학교, 작은도서관 운영자 교육, 작은도서관 재개관지원, 방역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활성화사업 설명회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으로 개최된다. 설명회를 통해 작은도서관 냉난방지원, 연간독서 프로그램, 1318 프로그램, 협력 프로그램 등 지원 부서별 사업 계획을 공유한다. , 평소 보조금 정산에 어려움을 겪는 작은도서관을 위해 관련 교육도 함께 진행한다.

 

시  관계자는 "파주시는 현재 18개 공공도서관을 운영하고 있다"며 "경의중앙선의 독서바람열차, 야당역의 부엉이책장 등 78개의 공사립작은도서관을 운영하는 등 시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독서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2-23 10:06: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