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고령친화도시 조성 사전 모니터단 발대식에서 격려사를 하고 있는 김상돈 의왕시장(사진=의왕시 제공)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김상돈 의왕시징은  1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의왕형 고령친화도시 조성 사전 모니터단 발대식을 갖고 단원 25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 자리에는 윤미경 시의회의장, 시의원 및 다수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의왕시 고령친화도시 조성 사전 모니터단은 고령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기초를 다지고 시민과의 소통을 통해 시의 다양한 정책에 대한 발전방향과 노인복지정책에 대한 세대별·지역별 의견을 반영하기위해  지난 1월 공개 모집을 통하여 선발됐다.

 

의왕시는 고령친화도시 조성 및 WHO 고령친화도시 네트워크 가입 승인을 위해 적극적인 정책을 추진 중이다. WHO 고령친화도시 네트워크는 세계적으로 뉴욕, 런던, 서울 등 1000여개의 도시가 가입되었으며, 어르신 지원 프로그램 및 사회참여 현황, 주거, 교통, 건강 등 다양한 분야의 정책과 향후 글로벌 네트워크 기여계획 등을 종합 심사하여 최종 가입이 승인된다.

 

김 시장은시민이 행복한 의왕형 고령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의왕시민을 대표해 세심한 검토와 좋은 의견을 제시하여 의왕시 복지정책에 더 큰 발전을 이뤄낼 수 있도록 많은 힘을 보태주시길 바란다.”,“시는 의왕형 고령친화도시 조성으로 다양한 영역에서 더욱더 앞서나가는 복지행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2-22 10:29: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