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시청 전경 (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오산)=전순애 기자]오산시가 이달부터 시작하는 코로나19 백신 접종의 대상과 일정을 16일 공개했다.

 

접종순서는 관내 요양병원, 요양시설 입소자 및 종사자 중 만 65세 미만 대상자를 시작으로 고위험 의료기관 종사자(상급종합병원, 종합병원, 병원 등 보건의료인), 코로나19 1차 대응요원(119구급대, 역학조사, 검역요원 등), 코로나19 환자 치료병원 종사자(감염병 전담병원, 거점 전담병원, 중증환자치료병상운영병원, 생활치료센터 등 종사자) 순으로 오는 2~3월에 1차 접종 후 4~52차 접종할 계획이다.

 

상반기 예방접종은 보건소 방문 접종팀 및 기 체결된 의료기관의 촉탁의 방문접종으로 이루어지며 오산시 코로나 거점 전담병원인 한국병원은 접종 대상자 120인 이상 의료기관으로 자체 접종을 실시할 예정이다.

 

하반기에 계획된 예방접종은 오산스포츠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실시할 계획이며 백신을 접종하고 이상 반응이 발생할 경우를 대비해 이상반응 모니터링 요원, 구급차, 의약품 및 반응관찰을 위한 침상 등 전반적인 제반사항을 준비하여 안전한 접종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방침이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대상자별 일정을 고려하여 신속하고 안전한 백신접종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행정추진반 · 접종추진반과 의사회· 경찰· 소방· 한전· 자원봉사센터 등 지역사회협의체가 긴밀한 협업 체계로 시행착오를 최소화할 것이며 절차상 투명하고 안전한 접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2-16 18:24: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