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박근철 대표 등 경기도의회 더민주 수석대표단, 대구·경상북도의회 방문 .. 광역의회교섭단체협의회 구성 잰걸음
  • 기사등록 2021-01-28 22:25:08
기사수정


  

             


박근철 대표 등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수석대표단이  27일 대구광역시의회와 경상북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을 방문했다.(사진=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뉴스탑(수원)=장동근 기자]전국광역의회교섭단체협의회 구성을 위한 발걸음이 빨라지고 있다.

 

박근철 대표 등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수석대표단이  27일 대구광역시의회와 경상북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을 방문했다.

 

이날 방문은 전국광역의회교섭단체협의회 구성과 지방의회법 제정 등에 논의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 대표의원은 “지방자치법이 32년 만에 전부개정됐지만 교섭단체 명문화에 대한 내용이 없고, 예산 및 조직권이 인정되지 않는 등 지방의회 발전을 위해서는 아직 갈 길이 멀다”면서 “광역의회교섭단체협의회를 구성하여 지방의회법 제정 등 지방의회 위상 및 권한 확대를 위해 힘을 합쳐야 한다”고 호소했다.

 

대구광역시의회 및 경상북도의회 의원들도 박근철 대표의원의 말에 공감을 표하며, 함께 하겠다는 약속을 했다.

 

이날 대구광역시의회 더불어민주당은 김혜정 원내대표, 강민구 부의장, 김성태 전 원내대표, 김동식, 이진련 의원 등이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수석대표단을 환영했다.

 

이 자리에는 특별히 국민의 힘 소속 장상수 의장이 함께하여 자리를 뜻깊게 만들었다.

 

또한 경상북도의회에서는 김준열 원내대표, 이재도 전 원내대표 등이 함께 했다.

 

경기도의회 민주당은 수석 대표단을 중심으로 17개 시·도 광역의회를 순방해 교섭단체협의회 구성 및 지방의회법 제정 등에 대해 뜻을 모아 본격적인 조직구성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후 올 2월 중순에 전국교섭단체 대표의원 모임을 가질 예정이다.

 

한편 이날 방문에는 박 대표의원 외에 김성수 수석대변인, 서현옥 기획수석, 안광률 정무부대표 등이 함께 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1-28 22:25: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