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2021 오이도 유적 시민전문강사’ 4 모집 포스터터9사진=시흥시 제공)


[경기뉴스탑(시흥)=김유지 기자]시흥시는 시흥오이도박물관과 선사유적공원에서 활동할 2021 오이도 유적 시민전문강사’ 4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민전문강사는 다양한 지식과 재능을 가진 시민이 오이도 유적(오이도박물관선사유적공원)을 활용한 체험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직접 프로그램의 강사로 활동하는 시민 참여형 체험 교육 사업이다.

 

오이도 관련 콘텐츠가 포함된 선사문화체험, 예술·생태 등 융복합 교육, 교과과정 연계, 비대면 프로그램 등 4개의 분야로 나누어 29일까지 모집한다.

 

오이도 유적과의 연관성, 프로그램의 실현 가능성, 수업 전달 능력 등을 심사해 고득점 순으로 총 6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또한, 선발된 시민전문강사에게는 교육 전문가의 컨설팅을 통해 제안한 프로그램을 개선하고 자신만의 특화된 수업안으로 발전시켜 전문강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시민전문강사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시흥오이도박물관 홈페이지(http://oidomuseum.siheung.go.kr) 공지사항의 <2021 </span>오이도 유적 시민전문강사 모집> 글을 참고하면 된다.

 

한편, 오이도 유적에서는 시민전문강사들을 통해 지난 3년 간 총 23종의 신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강사 선발 및 컨설팅 완료 후, 시민전문강사들의 각양각색의 교육프로그램이 개강할 예정이다.

 

관련 문의는 시흥시청 관광과(031-310-3458)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1-28 08:30: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